팝업닫기

ICT Polytech Institute of Kore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의 국내 유일 ICT특성화대학

인사말

우리나라를 세계최고의 정보통신 선진국으로 발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신 존경하는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1만여 회원님, 그리고 25만여 정보통신기술자 및 감리원 여러분!

우리 ICT폴리텍대학은 정보통신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정보통신설비 구축에 필수적인 우수한 ICT시공기술전문 인력을 체계적 으로 양성하여 업계의 기술인력난을 해소하고자,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가 지난 24년간 운영하던 협회부설 정보통신교육원을 모태로 142억 여원을 협회로부터 출연받아 2002년 12월 10일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기능대학 설립인가를 받아 2003년 3월 3일 개교를 한지 어언 20년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학에서는 2년제의 산업학사학위 과정과 직업훈련과정, 정보통신기술자 인정교육, 정보통신공사감리전문 등 전문기술교육, 전국의 사용전검사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에 대한 교육 등을 수행하여, 이사장과 학장을 비롯한 전 교직원은 대학을 정보통신 시공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ICT폴리텍대학은 대내적으로 대지가 협소하고 시설 또한 낙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도 많으며, 대외적으로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입학자원 확보 및 안정적인 기술인력 양성에 어려움에 있어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위해 학교법인 및 대학은 대학발전기금(장학금 등) 모금을 위해 교직원의 자발적 모금활동과 대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1만여 회원님을 비롯한 정보통신 관계자 여러분! 여러분들의 소중한 정성이 ICT폴리텍대학의 발전과 학생들이 정보통신 산업현장에 필요한 일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대학 (031)760-3375, 학교법인 (031)760-3347)

앞으로도 ICT폴리텍대학의 발전과 정보통신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회사와 가정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학교법인 ICT폴리텍대학 이사장
한국정보 통신공사협회 중앙회장

발전기금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