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ICT Polytech Institute of Kore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의 국내 유일 ICT특성화대학

이사장인사말

  • 초고속 정보통신시대 를 이끌어온
    학교법인 ICT 폴리텍대학 의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우리나라가 세계최고의 ICT강국으로써 계속 발전하기 위하여 필수적인 ICT인프라 구축과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를 선도할 정보통신설비시공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가 1978년 부터 운영해 오던 “정보통신교육원”을 전환하여 2002.12.10.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을 설립하였으며, 2014.12. 10. 부로 ‘ICT폴리텍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고용노동부의 정책지원을 토대로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가 운영하던 ‘정보통신교육원’의 재산 전액을 출자하였으며, 정보통신시공기술인력양성을 위한 특화된 대학으로써 풍부한 장학금과 첨단 교육장비, 실무경험을 지닌 우수 교수진 등을 갖추고 현장위주의 실습교육과 다수 통신산업체와 연계한 주문식 교육 등 창조기술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우리 대학의 교육과정은 2년제 산업학사학위과정과 직업훈련과정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로는 정보통신, 클라우드인터넷, AI소프트웨어, IT융합, 정보보안 5개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교육 및 훈련비용의 대부분을 정부에서 지원받음으로써 저렴한 등록금(직업훈련과정은 전액 국비 지원)과 다양한 장학제도 그리고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모든 학생이 생활관에 기숙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전문기술을 갖추어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 만큼 4차산업혁명의 근원인 ICT분야의 발전이 곧 국가 발전임을 깨닫고 ICT분야에 관심있는 모든 이에게 자아실현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터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유능한 정보통신인 만들기에 끊임없이 노력을 경주하여 세계 제일의 ICT강국으로써 튼튼한 기초가 되는 인재를 양성하는 최우수 대학으로 육성할 것입니다.

    학교법인 ICT 폴리텍대학 이사장
    이 재 식

  • 이사장